눈이야기》
1. 바따이유에 관하여
바따이유는 1897년 프랑스 비욤에서 출생하였다. 그의 가정환경은 여러 면에서 《눈이야기》의 모티프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의 아버지는 바따이유가 출생할 당시 심각한 수준의 매독을 앓는 환자였고 앞을 보지 못하였다. 그리고 얼마 후에는 다리마저
모티프에 등장하는 세 여신으로 치환하자면 클로토라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선천적으로 갖고 태어나는 숙명이자 삶의 시작이다. ‘내가 너의 운명을 짜리라.’라는 말로 나타낼 수 있듯이 클로토는 운명의 길을 터주는 존재이기도 하다. 나타나엘의 삶의 시작과 인생을 크게 흔드는 경험에 어머니가 관
, 대학생 시절 인문대 미술동아리에서도 세 명끼리 다닌 기억
‣눈처럼 하얀 털을 가진 강아지를 품에 안은 채~ 베이컨의 그림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하나 둘 셋 비 갠 오후 여린 햇살이 어루만지는 내 방 안에서, 우리는 다시 셋이 되었다.
→ 형과 누나가 죽었지만 ‘나’는 다시 셋이 됨
2. <서술형 문제> “현대적 관점에서 본 파리 박물관의 변화” (총 20점)
파리의 박물관이 디지털화, 팬데믹과 같은 격변의 상황에 어떻게 대응했고, 현재 어떻게 진화해가고 있는지를 설명하는 문제입니다. 강의에서 다룬 다양한 박물관 중에서 1~2개의 기관을 선택하여, 이 박물관들이 역사적 유산을
< 1번 > 구조적 디테일
칼라 (Collar) 같은 경우는 사람의 얼굴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어 매우 영향력이 큰 구조적 디테일이다. 의상 디자인에서 칼라는 중요하며, 이 사진에서는 자켓에서 [컨버터블 칼라 ; Convertible Collar] 를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칼라는 제일 위의 단추를 여미거나 풀어서 입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