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시장 환경 분석은 차세대 게임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세가지의 게임기를 통해서 분석해보려고 한다.
닌텐도wii
PS3
엑스박스 360
한국 독자 코드
게임 큐브 미지원
211,000원
출시일 : 2008년 4월 26일
북미판매수 : 629만대
원자재, 환율로 인한 가격인상
368,600원
• 마케팅 트랜드
MARKETING Trends 변천과정
Marketing 3.0 시대
다이렉트 마케팅에서 가치마케팅으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와 가치마케팅
사랑 받는 기업들의 ‘업의 개념’
사람은 행복하기 위해 산다
디즈니가 파악한 인간 행복의 가장 큰 요소 4가지
Marketing의 핵심 과제- 차별적 가치 창출
차별
닌텐도는 미국에서 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초기 진입방식은 직접판매가 아닌 현지국의 수입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닌텐도는 현지회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며 입지를 다졌다. 미국 현지에 맞는 제품구성과 그 문화권에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소비자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일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