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연구 센터에서 유사한 내담자의 경험을 촉진시키기 위해 음악을 이완과 연합하여 사용하였다.
GIM에서 음악은 심상 경험을 촉진시키고 심상의 질을 향상 시킴. 선율 윤곽, 다이내믹 범위, 화성 구조, 리듬, 음악의 오케스트레이션에 기초하여 정서적 특징을 담은 감상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 그 결과 달크로즈는 유리드믹스(Eurhythmics)라는 음악학습의 접근방법을 창안하였고 이 지도를 통해 발견한 음악지도의 원리와 방법을 활용하여 계이름으로 부르기(Solfege)와 즉흥연주(Improvisation)의 지도방법을 고안하였다. 이 자료는 달크로즈 교수법의 원리 및 주요 개념을 분석한 A+ 레포트이다.
◈ 활동1
▶ 말의 고개
T: 첫 번째 고개 이름이 무엇인가요?
S: ‘말의 고개’입니다.
T: ‘말의 고개’에서는 무엇을 해야 넘어갈 수 있을까요?
S: 노래 가사를 정확히 알아야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T: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노래가사를 정확히 불러야 이 고개를 넘어갈 수 있다고 해요. 그럼 우리
Ⅱ. 교수법 비교
1. 공통점
(1) 코다이와 오르프는 모두 “한 민족의 음악발달의 역사적 과정은 어린이의 음악적 성장과장에서 축소되어 재생된다.” 고 보고 그리하여 민요를 수집하여 연습곡으로 만들었다.
(2) 오르프는 달크로즈와 함께 음악의 요소에서 가장 중요하고 강력한 요소가 리듬이라고 보
3) 시기별 작품세계
① 제 1기 : 음렬기법과 Boulez의 신인상주의가 발전된 양상을 취하는 시기
펜데레츠키의 첫 번째 시기는 Cluster음향, 소음효과의 전자음향, Webern의 점묘적 수법과 음렬기법 등으로 구분 지을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전위적인 작곡가로 불리우며 실험적이고 표현주의적인 소리를 결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