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적사고방식’을 퍼뜨리게 하는 계기가 된 것이다. 다니엘 부어스틴은 ‘이미지’를 ‘가짜 이상(pseudo-ideal)’로 규정한다. 대니얼 부어스틴, 『이미지와 환상』 P256
. 우리가 따라야 하는, 즉 규범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 '이상'의 위치를 '이미지'가 차지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상은 '추구하는
대상으로 한국어, 캄보디아어, 영어 등을 가르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활동들이 거듭될수록 ‘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이야 말로 기업과 사회의 미래를 열어 나갈 수 있는 원동력’ 임을 깨닫게 됩니다. 앞으로 웅진은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사명과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
Ⅰ. 서론
학교교육현장에서 통일교육을 실시함에 있어서는 어떠한 기본인식이 뒷받침되어 있느냐에 따라 구체적 교육내용의 구성과 교육자료의 활용, 그리고 수업진행방식이 달라진다. 지금의 학교통일교육현장을 보면 교사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한 측면도 있지만, 어떤 면에서는
대상에 대해 사회적으로 우월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교육대상에게 더 좋지 않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 성심(成心)을 벗어버린다 함은 교육자 스스로 자기중심적사고방식에서 벗어남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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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태어날 때는 부드럽고 약하지만, 그가 죽을 때는 단단하고 강해진다. 풀과
. 자연은 이용 대상이 아니라 더불어 삶을 영위해야 하는 공동 운명체이다. 따라서 과학 기술의 환경 친화성을 증진시키고 모든 차원에서 상호 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지구 환경을 살리기 위한 비상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 장에서는 인간 중심적 환경윤리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