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코랄선율 분석
기본조성은 FMajor이다. 2분음표와 4분음표로 구성되어있는 이 선율은 순차진행이 대부분이며, 큰 도약은 6마디의 5도도약이 있다. 첫째와 둘째마디는 전체적으로 하행으로 진행하며, 3, 4마디는 상행으로 진행하는 느낌을 준다. 7마디는 뚜렷한 하행, 8마디는 상행했다가 하행으로
시적·회화적 내용을 가지는 자유로운 형식의 관현악곡. 묘사적이며 1악장으로 된 비교적 정교한 작품으로, 표제음악의 일종.
꾸밈음
orhament grace
어떤 음을 꾸미기 위하여 잘게 덧붙이는 음표, 또는 기호에 의하여 표시된 음형(音型). 주법상에서 분류하면 홑꾸밈음과 겹꾸밈음이 있다.
녹턴
nocturne
형식
대조적으로 구분되기는 어렵다. 굳이 구분하자면, 궁중음악인 「가가쿠(雅樂)」와 그 외의 음악모두를 「조쿠가쿠(俗樂)」로 나눌 수 있지만, 이러한 이분법보다는 「가가쿠」, 「노가쿠(能樂)」, 그 외의 가부키(歌舞伎), 고토(箏), 샤미센(三味線), 샤쿠하치(尺八)음악 등을 총칭하는「호가쿠(邦樂)」,
대조적인 삶을 살았던 헨델은 극음악과 합창음악에 뛰어난 작곡가였다. 그 역시 17세기 합리주의적 사조의 영향을 받아 매우 체계적이고도 주도면밀하게 음악을 만들었다. 그의 오페라나 오라토리오에서 발견되는 효과적인 구성법과 조성 처리는 모두 이러한 합리주의적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다. 특히
대조적으로 취급되었다
갤럽
`말을 타고 질주한다`라는 뜻으로 1824년 이후의 매우 빠른 2/4박자의 원무곡.
춤추기보다 뛰는 느낌이기 때문에 옛날 독일에서는`Hopser, Rutscher<달리는 사람>`이라고 했으며 19세기 초 프랑스에 도입되었다.오펜 바흐의 <천국과 지옥>의 갤럽이 유명하다
게네랄바스
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