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흐와 동시대인이면서 바흐와는 대조적인 삶을 살았던 헨델은 극음악과 합창음악에 뛰어난 작곡가였다. 그 역시 17세기 합리주의적 사조의 영향을 받아 매우 체계적이고도 주도면밀하게 음악을 만들었다. 그의 오페라나 오라토리오에서 발견되는 효과적인 구성법과 조성 처리는 모두 이러한 합리주
(40여곡)을 작곡하였으나 실패하고 오라토리오(26곡) 작곡은 성공하였다.
-영국의 앤 여왕으로부터 평생 연금혜택을 받았다.
-헨리 퍼셀의 영향을 받아 영국풍의 작품에 반영
-1941년 아일랜드에서 초청을 받고 더불린을 방문하여 1942년 생애 최고의 걸작 “메시아”를 작곡하여 대 성공을 거두었다
헨델은 이름이나 스치고 지나가는 정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음악 역사에서 헨델의 이름을 간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오라토리오 '메시아' 때문이다. 오늘날 '기독교음악의 최고봉'이라는 찬사까지 얻는 이 메시아는 어떻게 작곡되었을까? 이 메시아를 작곡하기 전까지 헨델의 생애는 수
Ⅰ. 개요
중세 이래 카톨릭 교회의 세력이 정치적 사회적 이해와 밀접하게 얽혀 있었다는 점, 또 신교(新敎)도 처음에는 각 영역의 정치권력에 영합하는 방향을 취하였던 점 등등이 종교적 개인주의에 기초한 관용(寬容)이라는 이념의 실현을 불가능하게 하였기 때문에 종교문제가 정치문제로 전환하
오라토리오
- 종교적인 제재에 의한 서사적인 악곡으로 독창, 합창, 관
현악으로 연주하는 형태이다.
(2) 칸타타
- 기악 반주가 있는 대규모의 성악곡으로 세속적인 내용의
"실내 칸타타"와 종교적인 내용의" 교회칸타타" 가 있다.
(3) 신포니아
-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짧은 곡으로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