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란?
==> 1850년대의 유럽과 미국에서는 이미 보통 사람들로 구성된 중산 계급이 별다른 무리 없이 사회에서 그들의 지배적 지위를 확립하게 되었다.
그러한 사회를 가리켜 "대중사회"라고 하는데, 이 대중사회에선 산업화와 도시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로 대중매체의 위
대중음악 아티스트의 등용문
1970년대 후반에 시작된 각종 가요제가 생기기 전까지 대중음악가수들의 경우 공식적인 입문경로가 없었다.
서울 국제 가요제의 진미령이나 혜은이의 경우가 그렇고, 샌드페블즈, 활주로, 노사연, 심수봉(심민경)등 이루 말 할 수 없는 대학가요제 출신
회사가 등장하면서 스타 관리 시스템은 더욱 체계적인 형태를 띠게 되었다. 이러한 시스템에 의해 스타는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
Ⅱ. 가수와 오락프로그램
1. 오락프로그램의 과다
공중파 3개 방송사의 오락프로그램의 수가 음악프로그램과 비교해 볼 때 지나치게 많다.
문화로 그녀의 노래를 금지시켰지만 변화의 바람은 이미 불기 시작한 후 였다.
드디어 ‘퇴폐적인’ 대중문화는 사회주의 중국에 뿌리를 내렸고, 중국식 사회주의를 건설하는 중국 대중을 장악했다. 대중문화는 전 방위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비교적 오랜 역사의 통속소설과 영화에 뒤이어 음악
대중스타를 청소년들은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청소년들은 대중스타를 사회적으로 알려진 공인으로서 자신의 재능, 끼, 재주를 방송을 통해 보여주는 사람이라고 답했다. 또한 대중의 인기를 토대로 살아가는 존재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대중스타가 스타가 될 수 있는 이유는 팬들의 사랑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