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해방, 유연성을 여성의 매력으로 삼았다.
1920년대, 샤넬은 활동성을 고려한 간결한 디자인과 값싼 소재로 미적 개념의 변화를 불러왔다. 민주적인 외양인 패션으로 단순화하자 모방과 접근이 쉬웠다.
1914년 세계대전으로 여성들의 산업화 참여가 유니폼과 팬츠를 등장시키고 마치 덜 자란 소
구조 속에서 가족의 형태도 다양화 되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에서 보여주는 가족상 대부분은 유사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음에 의문을 가질 수 있다.
1.1.1.6. 또 광고의 최종 목적이 소비의 창출과 시장의 확대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소비주의와 관련해서 광고를 조망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Ⅰ.대중문화의 택스트 구조 분석 방법
대중적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가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을 지배하는 현대 산업사회에서, 매스 미디어의 내용은 원시사회에서의 신화와 상응하는 기능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구조주의적 방법을 대중매체의 전달내용을 분석하는데 적용해
의복기호’이다.
모드의 특성 중 하나는 텍스트적인 맥락에서 사회적 맥락, 기계적 변수 전환 장치로 작용하는 것이다. 하나의 구조를 다른 구조로 옮기고, 하나의 코드에서 다른 코드로 이행하는데 이용된다. 그래서 전환 장치라 부른다. 바르트에 의하면 의복은 세 개의 상이한 구조, 기술 구조, 도
Ⅰ. 대중사회의 정의
대중사회란 19세기 후반부터 자본주의의 고도발달에 따른 자본의 독점과 집중이 가져온 생산규모의 증대로 인해, 대규모 기계적 수단의 발달, 대량생산과 대량소비, 사회조직의 관료제화, 메스커뮤니케이션의 발달의 특징들이 나타나는 사회상황을 일컫는다. 즉, 대중사회는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