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국민들 역시 이데올로기적 변화를 추구하게 된다. 그들의 삶이 피폐된 상황에서 현실을 사실적으로 인식하는 리얼리즘의 대두는 어쩌면 당연한 것이었고 따라서 영화계에서 시도되기 시작한 네오리얼리즘적 현실접근은 프랑스에서 시작된 실존주의와 그 맥락을 같이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탈리아 국민들 역시 이데올로기적 변화를 추구하게 된다. 그들의 삶이 피폐된 상황에서 현실을 사실적으로 인식하는 리얼리즘의 대두는 어쩌면 당연한 것이었고 따라서 영화계에서 시도되기 시작한 네오리얼리즘적 현실접근은 프랑스에서 시작된 실존주의와 그 맥락을 같이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영화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이탈리아네오리얼리즘사조의 대표적인 감독으로는 로베르토 로셀리니, 비토리오 데 시카, 루치노 비스콘티,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등이 있다. 여기서는 본 교재 <대중영화의이해>에 나오는영화들(사진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인상주의나
10년을 지속했다. 그러나 네오리얼리즘 최후의 작품을 데 시카의 <지붕(1956)>으로 꼽는다면 14년으로 늘어난다.
이 장에서는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영화들(사진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독일 표현주의나 이탈리아네오리얼리즘사조에 속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