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니오니 등이 있다. 여기서는 본 교재 <대중영화의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인상주의나 이탈리아네오리얼리즘사조에 속하는영화한편을 보고, 그영화의 영화사적의미와 그에 대한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보고자 한다.
영화로서 영화팬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한다. 네오리얼리즘은 비교적 관습적인 플롯 구성을 거부하고 그 어떤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았다. 기존의 백색 전화기 영화나 헐리우드의 폐쇄된 내러티브와는 대조적인 열린 성격을 갖게 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탈리아에 나타난 리얼리즘 경향. 프랑스
한 주제를 다루며,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생각의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서는 대중영화의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에 대한 논의를 포함하여, 대중영화의 역사적 발전과 현대 대중영화 산업의 동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할 것이다. 프랑스인상주의영화는 1920년대를 전후로 프랑스에서 유행한
영화가 상영되면서 시작되었다. 뤼미에르 형제의 영화는 움직이는 이미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볼거리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영화의 기술적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더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제작되었다. 이 시기에 제작된 대표적인 대중영화로는, 찰리 채플린의 코미디 영화, 데이비드 그
이탈리아에서 제작된 현실적 영화를 지칭하는 용어이다.
이 레포트는 이탈리아네오리얼리즘사조에 속하는영화 <자전거 도둑>을 보고, 그영화의 영화사적의미와 그에 대한개인적인 평가를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이탈리아네오리얼리즘사조
1) 주요 개념
대중들은 폐허가 된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