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사령전설은 일본 제목으로 원제는 살렘스 롯으로 돌아오다. 80년대 공포의 별장이란 제목으로 방영한 2부작 티브이 드라마가 전작 살렘스 롯이다.)같은 저예산 호러에서도 주저 없이 배우로도 나온 바 있다. 이 장에서는 68혁명 당시 나온 문구나 슬로건을 조사해보고, 그 슬로건에 담긴 의미를
대중에게 가장 널리 얼굴이 알려진 그리고 지금도 대단한 인기를 누리는 감독이다. <사이코>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새>와 같은 히치콕의 대표작들은 끊임없이 TV에서 방영되고 있고, 히치콕 영화에 대한 논문의 제목을 모아놓은 책이 따로 발간될 정도로 학계에서도 지속적으로 재평가되고 있다. 생
<연개소문> <대조영> 등의 역사 소설을 썼던 유현종씨가 경향 신문에 3년 간 연재했던 초한지 <패왕별희>가 5권의 책으로 나왔다.
<초한지>는 <삼국지> <열국지>와 더불어 손꼽히는 중국 역사소설이다. 중국 역사의 순서로는 주나라 말기 춘추전국시대를 다룬 <열국지>, 진시황의 진(秦)이 멸망한 뒤 한
의미에서 ‘네 멋대로 해라’를 보게 된 것은 내 의지는 아니었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보고 난 후에 얻은 것은 많았다고 본다. 그리고 지금처럼 감상평을 써보는 것도 이 영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느껴진다.
그것은 내가 봤던 ‘네 멋대로 해라’의 내용과 장면들을 통하여 당시 영화
톱 배우였던 여주인공이 영화 초중반부에 죽는다는 것과 직접적으로 칼로 찌르고 피를 흘리는 장면을 보여주지 않고도 다양한 각도에서 70여 컷 이상을 사용한 카메라 조작, 연출 구성과 음향효과를 사용하여 영화를 내내 긴장감을 주며 공포감을 전달하였다는 점이 매우 뛰어났다고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