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에 있었던 “박정희 시대와 한국근현대사”라는 학술대회에서 “박정희를 전지전능한, 혹은 세계적 경제학자로 규정하는 것도 문제가 있지만, 스탈린과 같은 독재자로 규정하는 것도 ‘신화’에 불과하다.”며 객관적 접근을 강조했다. 필자가 평가하는 ‘박정희’도 분명 인권적인 부분에서는
1. 똑바로 살아라 - 변절의 역사, 변질의 역사
01 죽은 지 25년이 넘은 박정희는 정치사회에서 다시 화두 되고 있다. 왜 박정희는 2005년에 다시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가? 역설적으로 박정희를 무덤에서 불러낸 것은 김영삼대통령이었다. 김영삼 말기에 부패와 실정, 그리고 경제난이 겹치자 사람들은
23.09
=> 위와 같은 기사를 통해 현재 대한민국이 담배꽁초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있음을 추측할 수 있다.
선진화를 추구하는 대한민국의 정책에 부하하기 때문이다. 이렇기에 앞으로의 대한민국사회는 담배
꽁초를 함부로 버릴 수 없는 사회가 올 것 이다.
1.2. 휴대용 재떨이의
27일 '카이로선언'을 발표하였다. 이 선언은 태평양상 일본령 제도의 박탈, 일본이 중국에서 빼앗은 전영토 반환, 한국의 독립과 연합국은 일본의 무조건 항복까지 협력하여 싸울 것 등을 표명하였다.
아래는 카이로 선언문 국편 홈페이지 𘃕2;자료대한민국사
전문이다.
[발생일자] 1943년
2주 동안의 사회적응 교육을 받은 후 지역사회 정착을 하게 되며, 이 때 정착지원금, 주거지원금 등을 비롯한 각종 보호제도를 지원 제공받는다. 지역사회는 북한이탈주민이 실질적인 삶을 영위하고, 이들이 사회공동체를 형성하며 본격적인 남한 사회에서의 생활을 시작하는 곳이므로 지역사회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