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데이터통신의 필요성
전자적 데이터전송은 통신회선이나 기계만 가동 중이라면 하루 중 언제라도, 또한 어떠한 교통수단보다도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특히 요즘에는 통신용 코드의 표준화 노력이 어느 정도 결실을 보게 되어 서로 다른 컴퓨터기종 간의 데이터전송을 가능케 함으로써 데이
데이터전송을 위해 인터넷에서 사용하고 있는 표준적인 프로토콜 구조 TCP/IP는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다른 기종의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서 고안된 프로토콜이다.
Ⅲ. TCP/IP프로토콜의 등장배경
미국 정부에서도 인터넷 기술의 중요성과 그 잠재력을 인정하여 많은 기간동안 인터넷을 만들기
Ⅰ. 서버세션명령
▪ Server Session Request : 세션 설정 요청을 위한 서버 메시지
。 requestID : 클라이언트가 생성한 ID
。 serverID : 서버에 대한 식별자
。 clientID : 예를 들어, 클라이언트의 MAC 주소
。 resourceCount
。 userDataCount : 사용자 데이터 필드의 길이
。 loop(userDataCount, userData) : 서버에 전달하기
전송, Telnet, 데이터베이스 엑세스, 전자게시판, 멀티미디어 서비스(음성, 문자, 영상), WWW등 다양하다. 그리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만 가는 인터넷과 지역단위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 라는 생각에서 NMS(Network Management System)이 더욱더 중요하게 부각된다.
Ⅱ. TCP/IP프로
Ⅰ. TCP/IP의 의의
인터넷의 전송프로토콜인 TCP/IP 프로토콜은 인터넷에 대해 사회철학 내지 사회 윤리적 시각에서 인터넷에 접근하고자 할 때 더욱 큰 의의를 갖는다. 즉 1983년 TCP/IP 프로그램의 프로토콜이 공개되어 전 세계 누구나 자유롭게 인터넷에 참가하는 것이 가능해진 것이다. 패킷스위칭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