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본류에서 벗어나 여러 가지 방향으로 흩어졌다. 그러나 반 데 레크와 오우드를 예외로 하고, 모든 사람들은 잡지 『데스틸』의 제2호(1918년)에 게재된 8개항의 선언문에 서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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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데스틸(DeStijl)의목적데스틸 그룹의목적은 공간 안의 대상물의 분리를
리트벨트 그의 관한 내용은 주로 수업시간에만 다루어 졌다. 몇 시간 안되는 수업 시간동안 다루어진 그의 관한 것은 비록 짧았지만 근대건축에 작지 않은 획을 그엇음에는 틀림없다. 데스틸(Destijl)은 1917년에서 1931년까지 지속된 미술 경향으로 회 화, 건축, 실내장식, 디자인, 가구 등의 영향을 미친
의 형태와는 완전히 다른 것으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신조형주의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신조형주의는 Mondrian이 자신의 회화에서 확립한 조형원리이며, 이 원리는 Destijl 운동의 전반기 성격을 대표하였다.
초기 Destijl 이념으로서의 신 조형주의
초기 Destijl작품은 선과 면을 서로 직각으로 만나도
의 형태와는 완전히 다른 것으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신조형주의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신조형주의는 Mondrian이 자신의 회화에서 확립한 조형원리이며, 이 원리는 Destijl 운동의 전반기 성격을 대표하였다.
초기 Destijl 이념으로서의 신 조형주의
초기 Destijl작품은 선과 면을 서로 직각으로 만나도
의 선구자로 여겨진다. 이 네 명은 모두 건축가였지만, 이들 모두 인테리어 디자인과 제품(object)들의 디자인, 그리고 20세기 모더니즘을 특징짓는 그 밖의 요소들의 디자인에서도 역시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이들은 유럽인이었던 발터 그로피우스(Walter Gropius ; 1881~1969)와 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로에(Ludw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