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악플러는 악플을 다는 것도 표현의 자유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여기서의 자유는 남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자유를 의미한다. 악플을 달 자유라는 건, 지나가는 사람 발로 걷어 차놓고 "발길질의 자유가 있다"고 지껄이는 거랑 같은 거다.
왜 사람들은 언더도그마에
Ⅰ. 개요
법이란 무엇인가? 라는 법의 개념과 본질에 대한 물음은 모든 법철학적 고찰의 출발점이다. 그러나 이에 대한 일의적인 해답을 얻는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만큼 법의 본질에 대한 내용 규정이 다난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또한 법이라는 특성은 시대와 대상에 따라서 항상 내용
Ⅰ. 율법의 의미와 의의
그리스도의 법을 영문으로 표기할 때, `the law`라고 하며, 유대의 율법을 표기할 때도 ꡐthe law`라고 한다. 또한 희랍어로는, ꡐνμοꡐ(법)라고 한다. 그렇다면, 유대의 율법이나 그리스도의 법이나 문자적 표현은 차이가 없고 다만, 의미론적 차이만 있다고 보여 진다.
<들어가며>
도그마 선언으로 유명한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작품인 “어둠 속의 댄서”는 시사회 당시부터 평론가들의 극단적으로 대립적인 평에 의해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6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이 영화는 셀마라는 체코 출신의 노동자가 아들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살인을 저지르고
도그마95’를 선언한다. 이 선언에 의해 만들어진 첫 번째 영화는 디지털 6mm 카메라로 촬영된 <셀레브레이션 The celebration>이다. 이 작품은 1998년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였다. 1998년 뒤를 이어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은 <백치들 Idiots>를 내놓는다. 1998년 칸영화제에 출품하여 평단의 극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