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분석은 한 사회를 이해하기 위해서 선행될 필요가 있다.
놀이 문화 중에서 도박으로 논의를 좁힌 이유는 조선시대 당시 나라에 의해 여러 차례 도박에 대한 금지령이 내려졌음에도 불구하고, 계층을 불문하고 도박이 조선시대 놀이문화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금지하면
행정이의 개념규정을 한 마디로 하기란 어렵다. 이는 행정의 역사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행정학의 연구대상이 행정현상이 시대와 국가에 따라 조금씩 달라져 왔고, 현대사회의 확대되어 가는 행정수요에 대응해 나가기 위하여 행정기능이 양적으로 증대하고 질적으로도 변화되어 가기 때문이다.
시대의 변화를 규정짓는 요소로 이 시대의 가장 큰 화두(話頭) 가운데 하나인 ‘정보화’(情報化)를 말하고자 한다.
공학도나 사회학도가 아닌 연구자가 신을 향한 진리의 구도자(求道者)인 신학도(神學徒)로서 다소 낯선 주제인 ‘정보화(情報化)’와 ‘미래(未來)’에 대한 관심을 논문의 주제로 다
Ⅰ.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1.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이란?
기록유산은 단독 기록일수 있으며 기록의 모음(archival fonds)일수도 있다. 주로 두 가지 경우로 나뉘는데 기록을 담고 있는 정보와 그 기록을 전하는 매개물이다.
- 필사본, 도서, 신문, 포스터 등 기록이 담긴 자료와 플라스틱, 파피루스, 양피
보이고 일본기업에 대한 투자는 제조업보다 서비스업에서 더 높은 비중을 보이는 특징도 나타내고 있다. 기술 및 산업협력 분야에서는 우리나라의 기술수준 증가로 수평적 기술제휴가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대기업간 협력이 매우 활발한 반면 중소기업간 협력은 부족하다는 특징이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