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음악의 특색이 풍부한 명작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마적(魔笛)》 등을 작곡하였고, 베토벤의 작품으로는 《피델리오》가 있다. 19세기에 이르자 오페라에도 민족적인 색채가 짙어졌다. 베버의 《마탄의 사수》(1821)에 의하여 독일 낭만파의 오페라가 시작된다.
이탈리아에서는 로시
독일에서 주로 쓰여진 징시필은 레시타티브 대신 대사를 넣기도 하였다.
19세기 말과 20세기에 큰 영향을 미친 바그너의 악극이론은 아리아와 레시타 티브의 구분을 과감하게 탈피하였는데, 이탈리아 작곡가들까지 이 이론에 공감하여 두 형식의 구분이 점점 사라짐으로써 오페라는 더욱 뚜렷한 극적
마리아 그리고 다 빈치>라는 제목으로 《다 빈치 코드》에서 언급한 내용을 추적했다. 이 소설의 파장은 《뉴스위크》를 포함한 주요 언론에서 크게 기사로 다루었을 뿐만, 아니라 영화계까지 파장이 이어져 SONY사와 영화 판권을 계약해 2005년 개봉하였다. 이렇듯 《다 빈치 코드》가 하나의 문화현상
독일의 연방주인 곳은 함부르크와 브레멘 뿐이다. 1991년에는 통일 독일의 수도가 되었다.
2) 관광명소
① 쾰른 대성당
1248년에서 1880년까지 약 280년의 공사 중단 기간을 포함해 약 600년에 걸쳐 지어진 쾰른 대성당의 정식 명칭은 성 베드로와 마리아 대성당이며 독일 쾰른의 로마 카톨릭 교회이다. 1
회화는 주로 종교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는 하지만 중세와는 달리 인간적인 모습을 띠고 있다. 이제 예수나 마리아의 모습은 인간과 동일하게 묘사되었고, 지극히 인간적인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또한 고딕식의 첨탑이 사라지고, 안정감과 균형미를 지닌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건축 양식을 지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