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상 수상
바이마르 공국 시절부터 세계2차대전까지의 독일역사와 함께한 대문호
작품은 괴테, 쇼펜하우어, 니체의 영향을 많이 받음
예술가로서의 삶과 일반인으로서의 삶 사이의 고뇌를 그린 예술가 소설이 주된 주제
병과 예술의 통일이라는 동기는 토마스 만의 작품에서 공통된 요
독일의 정치적·사회적·경제적 낙후성에 대한 뼈저린 인식이었다. 이처럼 고전주의 시대를 전후한 독일의 시대적 상황은 고전주의 작가의 자연스러운 출연을 촉진시켜주는 환경과는 거리가 멀었다. 하지만 괴테와 실러는 이러한 제반 상황에 대하여 고전주의 문학으로 대응해 나갔다. 결국 독일 고전
독일 최대의 시인이자 세계문학의 거장인 괴테(1749-1832)는 독일 고전주의의 대표자로서 자연연구자, 바이마르 공국(公國)의 재상으로도 활약하였다. 1765년에 라이프치히 대학에 들어가 법률을 공부하면서 자유분방한 생활을 보내던 괴테는 1768년에 고향으로 돌아와 요양생활을 하며 신비주의와 중세의
Ⅰ. 서론
독일에 있어 르네상스의 영향이란 그 시대에 낳은 인물들만 보아도 대략 짐작할 수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뒤러, 홀바인, 크라나하, 그뤼네발트와 같은 위대한 독일화가들과 고전주의 시대의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과 같은 독일음악의 세 거장, 그리고 괴테, 실러와 같은 위대한 독일문학
독일 메에펠트의 소설 〈시멘트〉의 그림, 소련의 판화집 〈인옥집 引玉集〉, 독일 콜비츠의 판화집 등 외국의 새로운 판화를 복사하여 출판함으로써 중국에서 새로운 판화를 육성하는 데 힘을 쏟았다. 이 같은 그의 회화 지향은 이미 소년시대부터 싹튼 것이었다.
그가 13세 때 가정의 중심이자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