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나 예술가는 작품 뒤에 자신의 모습을 철저히 감추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 예술가가 결코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중략)
나는 예술가들은 장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무엇을 했는가, 어떤 작품을 내놓았는가에 따라 자신의 명성을 떨칠 수 있으니까요.
작품 뒤의 사
작품 속에서 묘사하는 판타지 세계는 단순한 가상의 세계가 아니라, ‘우리의 현실과 평행한 또 하나의 현실’이라고 믿는다. 요컨대, 이 세상엔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말고도 수많은 현실이 존재한다는 것이 그가 이야기를 풀어가는 대전제이다.
엔데의 이러한 기본 틀은 아래에서 설명할 독일
독일 문화사에 있어서 하나의 특이한 상황, 즉 역사의 한 특별한 시점을 칭하고 있다. 1869년에 이미 무의식의 철학자 하르트만Ed. v. Hartmann이 "우리들은 르네상스와 종교개혁이래 일찌기 전례 없는 커다란 변혁의 시대에 살고 있다"라고 언급했듯이, 19세기 후반의 유럽 세계는 엄청난 변화를 맞고 있었다
[1]오스만 제국의 역사 개관
1-1.오스만 제국의 주요 술탄들
(1)오스만 제국 탄생
아나톨리아 셀주크제국의 말기에는 10개의 봉건제후국이 있었는데, 그 중 오스만 부족국이 비잔틴 제국과의 국경 부근인 사카랴 호수 부근의 쇠위트에 있었다. 아나톨리아 셀주크 제국의 세력이 약해지고 몽골의
Ⅰ. 서론
제국이란 왕의 통치권이 한 나라의 경계를 벗어나 다른 민족이나 국가에 확장되고 지배 영토 뿐 아니라 문화와 삶의 방식까지도 변화시키는 정치체계이다. 오스만 제국은 아나톨리아에서 나온 군호국에서부터 출발해 술탄제가 폐지되는 1922년까지 무려 600년이라는 세월 동안 인류 역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