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사회복지는 교육학의 영향을 받아 사회사업과 사회교육은 거의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으며 사회복지가 실천적인 학문으로 발달되었다. 또한 독일의 사회복지는 기독교의 역할이 컸으며 기독교를 포함한 민간복지에서 공공복지로서 관. 민 협조체제가 잘 이루어 지고 있으며 이런 배경을 가
활동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가 가능한 역사적 구조적 뿌리는 사회복지서비스 전달 주체로서 비영리복지단체가 국가와 관계를 맺고 있는 조합주의적 관계이다. 이 관계는 헌법과 법률에 보장되어 있는 독일식 복지 국가의 독특한 모습이다. 이러한 관계 속에서 클라이언트의 욕구를 대변하는
활동 이상의 것을 포함하기 때문에 사회복지정책보다 더 포괄적이다. 또한 학자들에 따라 사회복지정책을 광의로 복지국가와 동일시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아주 좁게 사회복지기관의 정책으로 간주하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각 나라마다 사회복지정책의 범위를 다르게 보고 있다. 예를 들어, 독일
복지 기여도 현황 및 비판점
종교 별 사회복지활동, 즉 사회에 대한 기여도에 대한 여러 통계자료를 보면, 타 종교나 일반 민간단체들의 활동과 비교할 때 기독교가 상대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다. 특히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지난 2009년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사회복지, 교육, 대북지원 해외원조,
독일 유학을 결심한 후였지만 그가 들은 낯선 목소리는 그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다.
버너와 코펠을 들고 광장에서 라면을 끓여주는 것을 시작으로 걸인들을 위해 마련한 식사는 40그릇에서 지난 5월 300만 그릇을 넘어섰다. 당시 주말에만 실시하던 무료진료소는 이제 개신교 첫 무료 병원인 `다일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