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르네상스는 어떤 장르보다도 회화에서 독보적인 발전을 이룩했다. 이들의 회화는 후기 고딕 시대에 형성되었던 북유럽의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새로운 미술 경향을 도입함으로써 독일은 물론 북유럽 르네상스의 발전에 기여했다.
2. 뒤러
- 독일의 화가 ·판화가 ·미술이
1.르네상스
20세기 초에 독일에서 일어난 표현주의 화가 J.G.키르히너는 ‘게르만적인 창조’에 대하여 “라틴계 인간은 대상에서 형식(포름)을 만들어내지만 게르만계 인간은 내면적인 환상에서 형식을 만들어낸다. 눈에 보이는 자연의 형체는 게르만계 인간에게는 한갓 상징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라
Ⅰ. 서론
독일에 있어 르네상스의 영향이란 그 시대에 낳은 인물들만 보아도 대략 짐작할 수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뒤러, 홀바인, 크라나하, 그뤼네발트와 같은 위대한 독일화가들과 고전주의 시대의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과 같은 독일음악의 세 거장, 그리고 괴테, 실러와 같은 위대한 독일 문학
르네상스 미술에서 관찰한 원근법 등의 요소가 결합된 기풍을 보여준다. 특히 28세의 자화상은 연작 시리즈 판화를 발표해 한창 유명해질 쯤 제작한 그림으로 대단한 자신감과 위풍당당함이 드러나 있다. 당시의 인물화는 약간 측면으로 틀어서 그리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예수 그리스도를 그릴 때만
14-15세기의 유럽에는 봉건사회가 붕괴하고 봉건귀족과 교회의 세력이 쇠퇴하고 시민계급이 일어나고 절대제의 국민국가의 성장이 요망되었다. 이러한 때에 봉건적 전통과 속박에서 해방되어 새로운 문화를 건설하려는 르네상스 운동이 상업자본이 가장 일찍 발달한 이탈리아의 여러 도시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