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 표현하기 어려운 수준의 행위가 포함될 때 이를 광기적 사랑이라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상대적 개념에 속하는 정상적 사랑과 광기적 사랑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러시아 작가 알렉산드로 세르게이비치 푸시킨의 「예브게니오네긴」에서 등장하는 렌스키의 사랑을 살펴보고자 한다. 작품 속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젊고 낭만적인 청년 렌스끼를 만나고 그와 함께 따찌아나의 집을 드나들게 된다. 순진한 처녀 따찌아나는 오녜긴을 사랑하게 되지만 그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녜긴은 친구인 렌스끼를 내키지 않는 결투에서 죽이고 정처 없는 방랑의 길을 나선다. 몇 년 후 모스크바에 돌아와 그곳의 사교계에
삼아 우리 시대 노년의 삶을 성찰하는 사회문화 비평이다. 노인복지나 심리학의 차원이 아니라 페미니즘이라는 관점에서 노년을 섬세하고 깊이 들여다본다. 이 장에서는 성사랑사회4공통 참고문헌에 제시된 저서 중 하나를 선택 흰머리 휘날리며 예순 이후 페미니즘 하여 독후감을 작성하기로 하자
중심에는 젊고 야심 찬 작가 콘스탄틴 트레플리요프 사이의 삼각 관계가 있습니다. 유명하고 성공적인 여배우 이리나, 재능 있고 잘 생긴 작가 트리고린.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안톤 체호프는 이러한 인물들의 이야기, 그들의 동기 및 관계를 능숙하게 엮어내어 인간 마음의 복잡성과 사랑, 질투,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