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아 우리 시대 노년의 삶을 성찰하는 사회문화 비평이다. 노인복지나 심리학의 차원이 아니라 페미니즘이라는 관점에서 노년을 섬세하고 깊이 들여다본다. 이 장에서는 성사랑사회4공통참고문헌에 제시된 저서 중 하나를 선택흰머리휘날리며예순이후페미니즘 하여 독후감을 작성하기로 하자
사회적으로 문화적으로 하게 된다. 이런 사회적 상황에서 많은 변화가 온 현대사회에서 노년의 여성들은 자신의 늙은 삶을 어떻게 연결 지어 해석해야 할지 그 길을 찾지 못하고 있어서 이들은 위축되고 있는데 그녀들 바깥에서는 그녀들을 향하는 시선에는 무례함이 가득하다. 젊은 시절의 자아는 나
18. 떠나가는 배
떠나가는 배
박용철
나 두 야 간다.
나의 이 젊은 나이를
눈물로야 보낼 거냐.
나 두 야 가련다.
아늑한 이 항구인들 손쉽게야 버릴 거냐.
안개같이 물 어린 눈에도 비치나니
골짜기마다 발에 익은 묏부리모양
주름살도 눈에 익은 아! 사랑하는 사람들.
버리고 가
나, 팔관회(八關會) 행사에 잘못을 저질러 한때 위도(蝟島)에 유배되었으며 1232년(고종 19) 비서성판사(書省判事)에 승진하고, 이듬해 집현전대학사(集賢殿大學士)·정당문학(政堂文學)·참지정사(參知政事)·태자소부(太子少傅) 등을 거쳐 1237년(고종 24) 문하시랑평장사(門下侍郞平章事)·감수국사(監修
주변에 보면 개미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개미는 우리 모두에게 친숙하다. 하지만 흰개미라 하면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직접 본 사람은 많지 않다. 그래서 흰개미를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얼핏 보면 흰개미는 개미와 비슷하게 생겼다. 그래서 이름도 흰개미라 지어졌고 대부분의 사람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