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방송개방은 문화개방의 핵심적 내용이다. 방송 산업규모, 수용자의 크기와 그 영향력을 고려할 때 이번 일본 문화개방에 있어서 방송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방송이 일본문화개방에 적극적이지 않을 때 음반이나 영상의 개방은 진정한 의미의 개방이라 부를 수
Ⅰ. 서론
2008년 현재 우리나라는 남북분단이라는 비극으로 인해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다양한 분야에 있어 많은 고통을 겪고 있다. 이러한 비극이 있게 한 우리나라 근대사는 2가지 큰 사건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 사건은 일본에 의한 식민지배이다. 30여 년간의 식민지배로 인해 언어와 전
미국은 중국에서 지원하던 장개석의 패배로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자 자본주의 진영의 절대적 힘의 우위구도가 깨지고 2차 대전을 통해 최강의 정치, 경제, 군사적 지위가 흔들리게 되엇다. 미국은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서유럽 국가들과 집단안전보장 체계를 구축하고 극동에서 일본의 군국주의적
강대국 정치의 산물
→중국과 미국 간 대결을 유도하기 위한 스탈린의 흉계 혹은 소련이 미국과 일본 사이의 평화 조약 체결을 방해하기 위한 것이었다는 관점.
→한국 전쟁의 원인을 국제 정치적 관점에서 설명하는 것
→중국과 북한 사이의 군사 협력을 등한시하고 있다는 점, 모든 것은 스탈
하였다.
이후 김정진은 편집국장 대우 정치부장으로 시대일보에 입사한다. 그러나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자금난으로 폐간되고 만다. 시대일보를 퇴사한 후 동경 보지신문 특파원 경성일보 특파원 등을 역임한다. 1933년에는 조선방송협회 제2과장에 취임하기도 했다. 1936년 12월 31일 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