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자는 사람은 태어날때부터 인의예지가 있다고 주장. 그러나 가끔 나오는 비도덕 행위들은 외부의 간섭이 원인>
<논쟁을 통한 근거1>
고자 “ 성은 버드나무와 같다, 의리는 버들로만든 그릇과 같다. 인성으로 인의를 도모하는것은 마치 버드나무로 그릇을 만드는것과 같다.”
성은 날것이고,
나의 identity- 성별화된 정체성은 사회, 문화, 역사적 맥락에서 파악하며 담론에 따라 유동적으로 구성되는 것이다. 몸은 문화적 구성물이다.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인 것이다. 존 버거는 에서 시각의 주체와 시각의 대상 사이에는 권력 관계가 형성된다고 하였다. 여성의 몸
맹자(372 B.C.-289 B.C.)는 전국시대의 대표적인 사상가로 공자(孔子)를 계승하여 유가(儒家)학파를 계승하는 대표적인 권위 인물이 되었다.
그가 처한 시대적인 상황은 여러 나라[열국, 列國]이 서로 전쟁을 일삼고 백성들이 살기가 어려운 몹시 불안정한 사회였다. 동시에 태평한 시대를 갈망하는 여러
이미 습득한 SN1반응에 대한 지식을 토대로, 이 반응에 대한 대표적 예라 할 수 있는 염화 tert-부틸의 가용매 분해를 통해 반응속도의 측정에 목적을 두며, 특히 반응경로에 있어서 중요한 실마리(이 반응의 속도는 단지 할로겐화물의 농도에만 의존, 수산화이온의 농도와 무관)를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