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리] 남성,여성,하리수(트렌스젠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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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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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왜 하리수인가?

Ⅱ. 본론
1. 영상 및 자막 분석
2001년 6월 11일 방영 - 인간극장 하리수 편
2001년 6월 19일 방영 - 두남자쇼 하리수 편
2001년 7월 20일 뉴스투데이
2001년 9월 29일 방영 - 동거동락
2002년 4월 16일 황현정 류시원의 나우
2002년 4월 20일 토요대작전 - 나의사랑 나의신부
2. 신문가사 추이 분석 - 스포츠 조선
3. 수용자 분석

Ⅲ. 결론
1. looking: 간수가 24 시간 본다->나는 관찰되는 대상이다-> 스스로 순응적 바디화.
1)문화적 성이라는 것 은 미디어를 통해 공고화
2)n개의 성은 불가능 했다.
3)미디어의 시 선, 상업적 텔레비전의 한계
2. 마무리하며
왜 홍석천은 ?
만약 여자에서 남자로 변한 트렌스젠더가 있었다면?
본문내용
나의 identity- 성별화된 정체성은 사회, 문화, 역사적 맥락에서 파악하며 담론에 따라 유동적으로 구성되는 것이다. 몸은 문화적 구성물이다.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인 것이다. 존 버거는 에서 시각의 주체와 시각의 대상 사이에는 권력 관계가 형성된다고 하였다. 여성의 몸은 그림을 볼 남성에게 보여지는 방식으로 배치되며 그 모습은 남성의 섹슈얼리티에 호소하록 그려지므로 여성의 섹슈얼리티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이러한 대상화 과정은 여성을 남성 욕망의 대상이라는 관점을 내면화시키는 여성의 정체성을 만들어낸다. 그리하여 여성의 정체성은 자신의 관찰자이며 동시에 관찰당하는 자라는 두 가지의 구별되는 속성으로 구성된다.
멀비가 주장한 남성 응시에는 시각 쾌락과 관음증 물신주의라는 기본 쾌락이 존재한다고 하였다. ‘본다’ 라는 행위는 권력을 갖게 하며 보는 주체에 의해 보여지는 대상이 존재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미지에 대한 권력과 통제와 결합된다. 그리고 물신주의적 시선은 신체 부분에 성적 의미를 부여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물신주의는 거세에 대한 부인과 거부로부터 나온다. 재현된 여성은 거세를 의미하며 그녀의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물신주의적 메커니즘을 불러들이는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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