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렸고 그 외에도 [거꾸로 목사님], [멋진 여우 씨] 같은 동화가 있다. '에드가 앨랜 포'상을 두 차례, '전미 미스터리 작가상'을 세 차례 수상한 20세기 최고의 이야기꾼 중 한 사람이다. 현대 동화에서 "가장 대담하고, 신나고, 뻔뻔스럽고, 재미있는 어린이 책"을 만든 작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1. 모리스 센닥 분석
1) 생애
(1) 어린 시절
모리스 센닥은 폴란드로부터 이주해 온 이민자 집안에서 태어났고 형제로는 형과 누나가 한 명씩 있다. 센닥의 집은 자주 이사를 다녔으며 또 그는 몸이 약한 아이로 일반적이고 안정적인 아동기를 보내지 못 하였다고 한다. 또한 이런 이유들로 교우관계
어린이를 위한 시디롬을 개발하다가, 미국으로 건너가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현재 애니메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큰턱할미랑 큰눈할미랑 큰이할미랑]을 시작으로 어린이들한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개성 있는 그림을 그리려고 애쓰고 있다. 두 번째 그림책은 ‘구름 빵’은 반입체 기법으로 비
그림책을 제시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성인은 유아에게 책을 읽어주고 또 유아가 직접 책을 읽기를 권유한다.
심은희(1996, 재인용)는 우리나라에서 한 해에 출판되는 양질의 어린이 책만도 300~400권 정도가 된다고 연구 조사한 바 있다. 이처럼 날마다 쏟아져 나오는 숱한 출판물
1. 서론
아동 문학은 17세기가 돼서야 비로소 존재하기 시작했고, 그 후 한 세기가 지나서야 널리 퍼졌다. 그리고 그때까지만 해도 어린이를 위해 글을 쓰는 일은 주로 유럽에서 나타난 현상이었고, 유럽인들이 영향력을 행사하기 이전까지 세계 다른 곳에서는 보편적인 일이 아니었다. 어린이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