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가치판단을 할 때의 기준은 그 주류를 이루는 것들이 된다. 그래서 주류가 변함에 따라 가치판단의 기준도 달라지는 것이다.
“저는 동성애자 입니다.” 몇 년전 이 몇마디로 우리나라에 동성애에 대한 논란과 충격을 안겨다 준 홍석천. 그는 커밍아웃과 동시에 연예계 활동은 물론이거니와 대
하지만 사회가 점점 개방적으로 발전하면서 외국을 비롯하여 한국에서도 동성애자들의 권리를 찾기 위한 운동이 커지고 있다고 한다. 이런 면을 보고 있으니 이들에 대한 막연한 편견을 버리고, 그들은 과연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가가 궁금증으로 다가 왔다. 남녀간의 사랑의 입장으로 생각해 보았을
동성애에 대한 관용적인 분위기가 지배적이었다. 심지어 어떤 사회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사회적 성에 따라 자신의 삶을 영위할 수 있었다. 『대학 동성애자 인권연합 소식지』1호.
그리스 사회는 특정 관계의 동성애가 용인되던 시대였다. 당시에는 성인 남성의 소년에 대한사랑을 가장 대표적인 것
애자들이었다. 그들은 대부분 소년 시절에 동성애를 시작하지만 영원히 동성애자로만 남지는 않았다. 일반적으로 성인이 되면 아내를 얻고 자식을 낳았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그리스의 유명한 정치가 솔론도 아내와 자식을 거느린 전형적인 가부장이었지만, 자신이 사랑한 소년에 대한 에로틱한 시를
동성애자의 인권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2.동성애자 차별에 대한 우리의 입법불비 및 개선방안 모색
Ⅱ.개념
1.의의
동성애의 사전적인 뜻은 성애의 대상으로 동성을 택하는 연애라는 뜻입니다. 즉 같은 성을 사랑하는 성적 정체성을 말합니다. 남성의 성정체성을 가지고 남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