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고 싶은 여자)는 이러한 예쁘고 순수하고 사랑에 맹목적인 20대 여성을 묘사한 트렌디 드라마에 식상해 있던 많은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드라마는 기존의 트렌디 드라마에서 배척시 되었던 30대 미혼 여성들의 일과 우정,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좀더 그들의 입장에서, 사실
여성의 성상품화는 허위나 과대 포장되기 마련이다. 또한 이 분야에서 성비가 고르지 않고 더욱이 남성위주의 생산자로 구성되어 있기에, 그들의 시선으로 영상물이 그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매스미디어 내에서 그려지는 여성의 모습을 자세히 알아보자.
2. TV 드라마/영화 속
삶도 성공적이라고 할 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그것은 잘못된 오산이다. 자신을 희생하고 남편과 자식을 성공시킨다면 성공한 삶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대리만족은 자신의 만족이 아닌 것이다. 이를 해결하려면 여성도 결혼 후에 자기일을 갖고 자신의 성취목표를 위해 노력해야만 이 문제는 해결될
이러한 독신자의 증가 추세는 예외가 아니다. 우리나라 인구 주택 총 조사를 살펴보면 독신자 가구의 수는 90년 102만 가구에서 2002년 222만 가구로 두 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전체 가구 수에 대한 독신 가구의 비율은 90년 9%에서 2002년 15.5%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여성들에게 질문을 할 수 있는일도 아니고 여성학자들에게 질문을 한다고 해서 정답이 나오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어떻한 기준으로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하여야 할까? 기준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중 하나는 TV 드라마를 분석하는 것이다. 그것은 드라마의 여주인공은 현실의 여성들의 감정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