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김밥이 도입된 후 높은 가격과 일본식 맛 등으로 인해 판매가 저조했다.
▶ 2001년 초 편의점들이 가격을 700원으로 내리고 대대적인 TV광고, 품질과 맛 개선, 한국적인 메뉴 도입 등의 노력으로 현대인의 돌풍을 일으켰다.
본격적인 디자인 푸드(designed food)
▶ 김밥에 과감한 모양의 변화를 추구하
CokePLAY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가치는 바로 ‘젊음’이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이제 콜라시장은 전 국민을 Target으로 해서는 더 이상 수익성이 없다. 따라서, 목표 Target에 대한 더욱더 구체적이고 세밀한 마케팅 캠페인이 필요하다. 즉, ‘젊음’이란 가치를 더더욱 높일 수 있고, 자사의 제품을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대대적인 마케팅 노력을 기울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는 10%대, 펩시콜라는 9%의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 콜라시장의 마이너스 성장은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건강선호 경향 증대와 경기침체에 따른 외식업체의 콜라소비 감소 등이 주된 요인인 것으로 보인다.
1. 선정 트렌드
엔젤 시장 (키즈 산업)
정의_엔젤 시장이란 일반적으로 0∼14세의 영유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어 린이 관련 사업을 총칭한다. 어린이를 천사에 비유해 엔젤 비즈니스라고 부르며, 키즈 (Kids)라는 용어를 사용해 키즈 비즈니스라고도 한다. 핵심 소비자층은 프리틴
사례는 거의 없다. 주 고객은 재외교포정도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나 코카콜라 회사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명성이 높기 때문에 글라소 비타민워터에서 사용된 혹은 사용되어질 마케팅 기법들을 배우는 것은 우리나라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