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ePLAY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가치는 바로 ‘젊음’이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이제 콜라시장은 전 국민을 Target으로 해서는 더 이상 수익성이 없다. 따라서, 목표 Target에 대한 더욱더 구체적이고 세밀한 마케팅 캠페인이 필요하다. 즉, ‘젊음’이란 가치를 더더욱 높일 수 있고, 자사의 제품을
(1) 코카콜라 소개 및 역사
1886년 애틀란타의 약제사인 J.S. 펨버턴(1831~1888)이 코카의 잎, 콜라의 열매, 카페인 등을 주원료로 하는 음료를 만들어 ‘코카콜라’라는 이름으로 상품화하였다. 후에 동시의 약제사인 캔들러가 제조 판매권을 매입하여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을 설립하고 청량음료로서 판
코카콜라의 스펜세체 로고는 프랜크 로빈슨이 코카 나뭇잎과 콜라나무 열매에서 추출해낸 원료를 써서 만들었다고 해서 두 단어를 합성해서 이름을 만들어 내었다.
코카콜라 로고는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마케팅 요소이다. Coca-Cola라는 이름을 흐르는 듯한 스펜서체로 표기하였고, C
코카콜라 웹사이트
1. http://www..coca-cola.co.kr
회사 및 제품 정보 알림,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밖의 온라인 프로모션 기능
2. http://www.cokeplay.com
코크플레이: 음악, 게임 등을 활용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코카콜라의 프로모션 전략, 10대와 20대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1인 미디어를
코카콜라와 전략적 제휴
넥슨은 코카콜라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어 '2004 코크플레이(www.CokePLAY.com)'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전략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코크플레이'는 관련 행사 제품에 표기돼 있는 10자리 코드를 사이트에 입력해 얻어지는 '플레이 포인트'로 게임과 뮤직 등 다양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