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및 봉제업,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잡화 관련업, 패션제품 판매와 관련된 도·소매업 등을 통칭하여 의류 산업이라고 한다. 의류산업을 패션산업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fashion'이라는 용어가 유행을 뜻하듯이, 의류가 유행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문기관에 따라서
I. 서 론
패션디자인은 디자이너가 품은 아이디어나 이미지를 옷이나 액세서리, 홈패션 제품 등 패션제품으로 실체화한 것이다. 옷에 대한 소비자 요구는 기능적, 표현적, 미적 측면에서 구분할 수 있다. 소비자 요구와 의복추구혜택, 의복 구매시 선택 기준을 충족시키는 것이 패션디자인의 목표라
Ⅰ. 들어가며
패션이라는 주제는 비교적 흥미롭고 양질의 자료로 발표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애초의 기대와는 달리 팀원이 세명이라는 현실과 주제의 범위가 점점 광범위 해져가는 것을 경험하면서 패션 속의 액세서리로 축소해서 그 범위를 한정하였다. 액세사리 자체의 디자인을 분류 할 것인가
디자인을 넣은 패션이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가 하면 한글 필체를 디지털화한 디지털 한글폰트도 젊은이들의 새로운 문화코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문화상품을 통해서 우리는 한글의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으며 한글이 단순한 글자가 아닌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는 글로벌 문화콘텐츠로서 무한
패션 코디네이션이라는 용어는 1950년대에 시작하여 1970년대 들어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했다. 이때는 대규모 패션 비즈니스가 본격적으로 형성되던 시기였으며 소비자들의 패션 감각도 전체적인 조화를 중요시하는 토털 지향으로 변화되었다. 또한 이 무렵부터 본격적으로 여성들의 생활방식이 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