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이다. 결핵 요양소와 비푸리 시립 도서관은 설계경기에서 당선한 것으로, 당시 핀란드에서는 공공 설계경기가 흔한 일이었다. 이 3가지 건물 모두는 기능적이고 솔직한 설계에 역점을 둔 작품이며 역사적 양식을 참고하지 않은 것들이다. 이 건물들은 1920년대 핀란드건축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다른 재료의 모조품으로 쓰이고 있었다.
1920년대말과 1930년대초 서양의 진보적인 디자인에 주된 영향을 미친 것은 수정된 아르 누보 양식으로 제작된 온건성 급진주의의 프랑스 고급 공예품과 스웨덴 전통 공예 산업과의 협력에 의한 조합과 발전이었다. 이 영향들이 아르 데코 양식을 발전시켰다.
핀란드는 곧 의미있는 독립과 자신의 혼돈할 수 없는 주체성을 획득하게 되었다. 자연적인 생활여건들의 복귀, 자연 건축자재를 다시 들여오기와 경관과 식생의 틀 속으로 건물을 융화시키는 일들은 핀란드의 특성들이지만, 이 시기의 일반적 발전의 특징이기도 하다. 알바알토의 초기 작품들은 중앙
Ⅰ. 개요
스칸디나비아의 건축활동은 전에는 arne jacobsen과 alvar aalto같은 명사에 의해 좌우되었다. 2명의 스칸디나비아 건축가 역시 그들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 젊은 스페인 건축가인 rafael moneo와 함께 작업했던 프로젝트인 1956년 표현적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jn utzon과 el
3. Archtects
1) F.L Wright (1867~1959) :
미국의 저명한 건축가로서 유기적 건축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그가 설계한 일련의 작품들은 이러한 유기적 건축이념에서 만들어진 것이고, 이는 자연과의 밀접한 관계를 나타내며 외관만을 위한 법칙과는 구별되는 각 개인을 위한 각 개인의 건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