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및 목표*
개요 : 타이머 IC 및 논리 소자를 이용하여 디지털 스톱워치를 제작한다.
목표 : 논리소자를 스톱워치 설계에 이용하여 디지털 스톱워치의 원리를 이해하고 논리소자의 원리를 이해한다.
*스톱워치의 동작*
O1. 스위치를 누르고 있는동안의 카운팅
- 1/100 sec 속도의 카운팅 (시계역
ꡐ제3의 산업혁명ꡑ이라는 별칭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전자상거래는 이미 유통 구조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친 일대 변혁을 예고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말 그대로 전자적으로 물건을 사고 팔고, 대금을 지불하는 등의 일반 상거래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
1. 머리말(序)
아날로그(analogue)와 디지탈(digital)이란 개념은 공학에서 주로 사용되는 말이다. 특히 전자계산기, 컴퓨터, 시계나 검침계기 등에 사용된다. 예를 들면, 아날로그 전자계산기나 디지탈 전자계산기 처럼 말이다.
이제 아날로그와 디지탈의 정의(定義)를 내려보고 나아가 음양(陰陽)과의 연
Ⅰ. 서론
Web도 처음에는 텍스트 모드로 개발되었는데, 다만 텍스트와 텍스트를 같은 단어나 문장에 따라 연결하여 관련 문서를 손쉽게 열어 볼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서비스이었다. 그런 Web이 그래픽 모드로 개발되면서 기존의 하이퍼텍스트 방식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
웹 교육 또는 웹기반 교육이라는 말은 가상교육, 원격교육이라는 용어와 함께 두루 쓰이고 있는데 이때는 광의적 개념으로 보아야 한다. 즉, 광의적 개념상에서의 웹 교육이란 웹을 중심으로 하되 다른 여러 가지 테크놀러지와 시스템을 두루 활용한 원격교육 또는 가상교육의 개념이 될 것이다.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