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터넷음악이 미치는 영향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첫째, 음악을 디지털화시켜 인터넷으로 유통시키게 되면 컴팩트 디스크 제작 및 포장비용을 줄일 수 있고, 소매 및 도매 등 다단계의 유통구조를 넘어선 직접 판매로 유통비용을 낮출 수 있다. 둘째, 디지털 파일
인터넷음악은 MP3와 같은 디지털음악 파일이 등장하면서 구체적으로 실현되기 시작한 분야이다. 디지털음악 파일을 인터넷을 통해 배포하기 위한 전송방식에는 Real- Audio로 대표되는 Streaming방식과 Downloading방식이 있다. Streaming방식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음악을 듣게 해주기 때문에 라디오방송과
음악기업의 경우도 비슷한 입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이 추진하는 대표적인 사업은 프레스플레이(www.pressplay.com)와 뮤직넷(www.musicnet.com)이라는 디지털음악 벤처로 상징된다. 프레스플레이는 방금 언급한 유니버설(Universal Music Group)과 소니(Sony Music Entertainment)라는 굴지의 메이저 음악기업이 설립한 음악
음악의 시장은 여전히 낡은 시스템 하에서 형식적인 관행들로부터 벗어나지 못한다는 의미이다. 음반의 제작비용은 과거에 비해 훨씬 증가했지만, 이에 따르는 음반의 질적인 성장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지수를 높이는 장치들이 개발되지 못했다. 음악콘텐츠는 갈수록 디지털
Ⅰ. 서론
디지털 혁명은 음악산업에 변화를 가져다주고 있다. 유명그룹 유투(U2)의 새 앨범 팝(POP)이 출시되기도 전에 누군가에 의해 신곡 전체가 인터넷에 올려져 버린 사건이 발생했다. 팬들이 신곡을 마음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음반판매량의 감소는 매우 대단한 것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