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사진의 인식 기능은 주어진 이미지에서 저절로 생기는 것은 아니다. 벤야민에 의하면 표제를 붙일 줄 아는 사진작가만이 사진의 인식기능을 살릴 수 있다. 예술사진의 경우 표제는 사진을 유행적 소비품으로부터 빼내어 그 사진에 혁명적 사용가치를 부여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르포 사진
디지털 미디어를 습득한 작가들은 점차 애니메이션·3D 디지털 영상·넷 아트·디지털 사진 등으로 자신의 영역을 구축, 미래 예술의 새로운 지반을 다지고 있다.
1.디지털 아트란?
디지털 미디어(digital media)를 통한 조각·회화·설치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 행위.
멀티미디어 아트(multimedia art)·
회화, 조각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로 구성되었기에 데 스틸이 그 시기에 `종합예술`로의 건축으로 존립할 수 있었을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색채 개념의 부분만을 보더라도 건축가이자 가구디자이너였던 리트벨트 자신이 손수 만들었던 가구들이 건축물 내 부에서 자신들 나름대로의 공간을 형성하
영화란 무엇인가
디지털 영화와 동영상의 역사
1. 전통적 영화제작에서 컴퓨터 기술의 사용
1.1 3D 입체 컴퓨터 애니메이션/디지털 합성
1.2 디지털회화
1.3 가상세트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재현과 창작으로의 변화가 동영상의 정체성과 영화의 애니매이션 의 관계 재정의
-애니메이션, 아
회화 35점을 초고해상도 디지털재현을 통해 관객에게 소개한다. 전시는 미술의 핵심 테마인 선,색,빛,그림자,시간,원근법,마티에르,감정의 8개 섹션으로 구성되며 고해상도 모니터, 대형 멀티스크린, 홀로그램, 프로젝션 메핑, 3D 멀티스크린 등 다양한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통해 거장을 작품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