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디지털
특정한 최소 단위를 갖는 일정 수치를 이용하여 처리하는 방법
자료의 정확성, 정밀성 증가 <-> 대상의 양극화
디지털매체
컴퓨터 기기
네트워크
PMP
MP3 player
이동통신 기기
웹 브라우져
월드 와이드 웹(WWW)
MP3 file
UCC
e-mail
벨소리
전자 논문
각종 디지털 미디어
영업 이익을 올림으로써, 흑자가 1년전(1854억엔)의 절반으로 줄었음을 확인하였다. 소니를 포함한 일본 전자 업계의 9개 대기업은 3년 만에 ‘전사(全社)흑자’ 기록을 세웠다. 디지털 가전의 호조에 힘입어 8개사는 영업이익이 늘어났다. 이익이 감소한 곳은 일본 제조업의 ‘간판’인 소니 뿐이었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홍보기능 중의 가장 중요한 한 가지가 위기상황에 접했을 때 이를 잘 극복하는 환경조절 및 통제기능일 것이다. 위기상황에 닥쳤을 때 가장 빠르고 가장 정확하게 대응하는 것만이 조직이 경쟁사회에서 최후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컴퓨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제공되는 문화상품들 자체는 여전히 공공재로서의 성격을 가진다고 해야 할 것이다.
인터넷의 이러한 기술적인 한계들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대중 관객(mass audience)을 한꺼번에 창출하는 것은 어렵다고 해야 할 것이다. 인터넷은 그러나 매체가 지닌 쌍방향성
매체로서 인정받기에는 아직 충분한 청중을 확보하지 못하였으며, 충분한 청중을 끌어들일 수 있는 환경적, 기술적 여건도 조성되어 있지 못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유선방송(종합유선방송, 케이블방송)의 도입
우리 나라 케이블TV가 가지는 가장 큰 특징 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