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명을 보는 시각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디지털 혁명 자체를 매체적 변화로 보는 입장이다. 이는 디지털을 단순히 기술적 변화로만 보는 것을 거부한다. 디지털 혁명으로 인해 기존의 올드 미디어들을 넘어서는 전혀 새로운 형태의 매체가 등장하고 그에 맞는 새로운 컨텐츠들이 필요
디지털 정보서비스는 이용자로 하여금 편리하고 신속하게 각종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회․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한다.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발전은 국가의 정보사회 건설을 위한 중요한 핵심이며 따라서 적극 육성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디지털 정보서비스의 완성이 그다지 순
Ⅰ. 서론
저작권은 문화 생산자와 문화 이용자를 연결시켜줌으로써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발현시키고 문화 생산력과 문화 이용의 증가를 유도해 종국에 가서는 문화와 산업발전의 원동력으로 기능케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이러한 취지는 기본적으로 아날로그 환경이나 디지털 환경에서 다름이 없으
디지털수신기(4/4)
샘플링의 시점인 Tx의 결정
- 0에서 Tb 사이에서 가장 잡음이 적은 부분을 택하면 좋다.
- 샘플링시점을 정해놓고 그 순간에 신호대잡음비(SNR)
가 최대가 되도록 신호를 조작한 후에 샘플링.
s(t)에 섞인 잡음은 평균이 거의 제로이므로 적분구간
t가 증가함에 따라 제
디지털 형태의 정보를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 귀가 감지할 수 있는 음악은 아날로그 형태의 정보이다. 이를 디지털화 하여 CD(compact disk)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그 음악을 1초당 44,100 개의 분산된 디지털 신호로 바꾸는 샘플링(sampling) 과정이 필요하다. 이 샘플링 과정을 통해 디지털화된 음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