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대적 활판술과 딱지본 대중소설
1.1. 20세기 초 신식활자의 도입과 출판 상황
18․9세기 상업적 출판의 시발인 필사본과 방각본의 시대를 거쳐 신식활자를 도입한 이후 1908년 동문사에서 <은세계>와 광동서국에서 <강감찬전>이, 1911년 박문서관에서 <춘향전>이, 1912년 신문관에서 <옥루몽>이
두꺼운 종이로 딱지를 만들고 놀이 순서를 정한다.
자기 딱지로 상대방 딱지를 쳐 넘긴다.
옆에서 비스듬히 치거나, 두꺼운 것은 위에서 내리쳐서 넘어간 상대방 딱지는 자기가 갖는다.
미래
온라인 상에서도 딱지치기 게임이 등장하여 딱지를 칠 때의 세기와 높낮이 등을 자유자재로 다
Ⅰ. 개요
놀이란 일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프뢰벨(Froebel)은 “놀이는 가장 순수한 활동이며, 동시에 인간과 모든 사물에 내적으로 감추어진 싹들의 자연스러운 개화”라 하였고, 정신분석학자 프로이드(Freud)는 “모든 행동에는 동기가 있으며, 놀이도 우연한 사건은 아니라고 지적하면서 놀이는 개인
Ι. 서론
우리나라는 BTS(방탄소년단)을 제외하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체능관련 콘텐츠를 가지고 있지 않다. 물론, 영화나 드라마 중에 유명한 것들은 특정 지역이나 국가를 휩쓸 정도로 인기를 구가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열광시킨 것은 거의 없었다.
그런데, 지금 이를 뛰어넘는 대작이 등장했다
Ⅰ. 서론
놀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흔히 ‘논다’라는 표현을 쓴다. 이 때 논다는 것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가? 흔히 사람들은 놀이가 소비적인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 즐거움이 남는 것 등 놀이란 우리에게 매우 여유로운 의미로 다가온다. 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