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돌이 찰리의 모습은 카메라 속의 배우와 같다. 즉 이 영화는 영화에 관한 영화다. 산업화와 기계화에 물든 영화의 연대기를 묘사한 작품이다"
영화 모던 타임즈에서 가장 유명한 씬 중의 하나가 바로 컨베이너 씬 이다. 찰리 앞으로 조립할 부품이 차례로 떠밀려오고 찰리는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흘
여주인공으로 쓸 계획이 전혀 없었다. 여배우를 찾고 있던 중, 텔레비전을 통해 우연히 오정혜 씨를 보게 되었는데, 순간 가슴이 덜컹 내려 앉았다. 왜 그러냐 하면 그 동안의 배우들은 서양의 여자들을 닮았고, 다들 성형 수술을 해서 동양여자 다운 여자를 찾아 볼 수 없었다. 외국영화평론가들도 왜
처음에 나쁜 인상을 주지만 그녀 스스로 뉘우치게 되는데, 이때 사회가 대부분 그것을 수용하지 못하므로 플롯은 처음에 비난받던 여주인공을 옹호하는 방향으로 꼬여 캐서린 영부인이나 베넷 부인의 결혼에 대한 충고가 틀리고 이런 무의미한 사회적 관습에 저항하는 개인이 옳다고 판명된다.
여주인공들은 자신들을 집안의 천사로만 만족하도록 강제하는 가부장적 이데올로기의 허구성을 자각한 인물들이다. 소설 속 여성 인물들은 자신들이 개체로서 가치가 있다는 것을 확신하며 자신을 사회 문화적으로 조건 지우는 제한으로부터 벗어나 그녀만의 진정한 자아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을
여주인공 쥬알이 아버지에 의해 50세 넘은 리씨에게 시집가는 모습을 보고 정말 어처구니가 없고 화가 난다.
동양에서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이런 남존여비 사상 때문에 고통 받는 여성들이 무척 많았을 것이다.
귀주이야기 / 1992
이 영화의 원래 제목은<秋菊打官司>이다. 추국 이라는 한 농촌 가정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