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코메디아 델라르떼의 역사
2.1. 코메디아 델라르떼의 기원
코메디아 델라르떼의 기원에 관해서는 다양한 의견과 논쟁이 있다. 가장 오래된 기원으로는 기원전 390년경 아텔라(Atela)라는 마을에서 시작된 파불라 아텔라나(Fabula Atellana)를 꼽을 수 있다. 이 볼거리는 아텔라의 주민들이 종교적이거나
16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3세기에 걸쳐 유럽전역에서 번성했던 대중극 형태로 즉흥적 연기에 기본을 둔다는 의미에서 ‘즉흥극’, ‘대중극’, ‘하인극’, ‘가면극’등으로 불리었다.
Commedia dell’arte의 탄생
1545년 이탈리아 파도바에서 아마추어 배우가 아닌 극단을 형성하고 진짜 배우
라르테 등에 큰 영향을 끼쳤다. 그리스-로마 연극에서 다시 볼 부분은 코러스 부분이다. 코러스는 아이킬로스 시절 12명의 남성으로 구성되었다가 소포클레스 시절 15명으로 증가하였으며 희극의 경우 코러스의 수가 증가하여 24명에 달하였다. 코러스는 대사를 합창으로 전달하며 경우에 따라 코러스의
Ⅱ. 본론
1. 연극의 개념
1) 정의
연극은 시간과 공간을 동시에 반영하며 생동하는 인간에 의한 살아 있는 행동으로써 현장에 마주 앉은 관객과 하나의 교류를 이룬다. 또한 결코 되풀이 될 수 없는 현재 진행형의 형식을 취하며 하나의 앙상블, 조화를 이루는 종합적인 예술이다.
국립국어원에서 발
2. 현대 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
1) 개념
자연주의의 정점에 다다른 사실적인 근대극에 대해 20세기 초에 시작된 다양한 반사실적 연극운동을 말한다. 대부분 현실이라는 환상의 파괴와 사실적인 무대형식, 전통적인 드라마를 부정하는 혁신적 성격을 띠고 있었다. 상징주의, 표현주의, 다다, 미래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