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 밀러는 극작가이다. 그는 테니시 윌리엄와 비슷한 시가에 등장하여 미국문학계에 표현주의 문학을 뿌리내리게 한 유진오닐의 전통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윌리엄스가 남북전쟁에서 패배한 후유증과 현대 문명의 도래로 위기를 맞이한 남부 지방의 전통사회가 직면한 문제들을 그린 반면, 그는
미국의 작가이자 교육자. 구두닦이, 재즈 음악가, 프리랜서 사진가로 일하던 랠프 엘리슨은 터스키키대학에서 본격적으로 음악을 공부하면서도 부단한 독서로 문학에 대한 열정 또한 버리지 않는다. 엘리슨은 작곡가가 될 작정으로 뉴욕에 갔다가 흑인 작가 리처드 라이트(Richard Wright)를 알게 되고, 소
작가들과 마찬가지로 1859년 대학입학자격시험에서 낙방했다. 그 후 2년 동안 그는 일자리를 얻지 못한 채 궁핍하게 지냈다. 이 미래의 소설가가 단벌 바지를 전당포에 맡기는 바람에 온종일 이불을 뒤집어쓰고 침대에서 지냈다는 이야기, 다락방 창문으로 날아든 참새를 잡아먹고 살았다는 이야기 등은
문학에서는 어떻게 인종차별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지 알고 싶었다. 그러다가 떠오른 작품이 유태인에 대한 인종차별을 한 소녀가 자신의 일기로서 밝히고 있는 <안네의 일기>이다. 이 작품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또한 학창시절에 한번쯤은 읽었을 법한 작품이기 때문에 다루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미국남부에 살고 있던 흑인들의 성행위를 나타내는 외설스러운 속어에서 나왔다는 설, 빠르고 열정적인 흑인의 리듬을 칭하는 말에서 나왔다는 설 등등 이 있다. 재즈는 1920년대 미국경제의 호황과 더불어 유럽에 전해지면서 크게 유행하였다.
재즈의 선구자인 루이 암스트롱은 흑인의 아들로 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