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기획 의도 및 목적
1. 기획 의도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참여도가 낮은 청소년들의 참여율 개선시키고 많은 인원의 단체도 즐기면서 함께하는 프로그램.
2. 목적
-. 원만한 인간관계의 워크숍을 통하여 일체감을 조성하고, 서로의 협력과 유대관계 강화 하여 우리라는 공동체 문화를 통하여 한
늘어난 여가시간에 따른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대한 사회적인 대안이 부재한 경우에는 여러 가지 사회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 오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레크레이션프로그램은 자아 능력과 자기 존중에 대한 생각을 성장시켜 주기 위해 크게 요구되고 있는
Ⅰ. 서 론
레크리에이션의 사전적 의미는 ‘휴양, 휴식, 오락, 소창, 기분전환, 오락실, 유희, 유의실, 게임’ 등의 의미와 ‘재창조’라는 의미의 두 가지 뜻을 지니는 것으로 나타난다. 즉, 레크리에이션이란 ‘휴식, 휴양, 오락들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다.’ 는 함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소유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사는 것도 아니다. 인간의 기본적 욕망인 '행복한 삶을 위하여 마음껏 일하고 즐기는 가운데 인생의 참다운 의미를 찾는 것이다. 레크리에이션은 우리에게 진정한 기쁨과 만족 그리고 평화와 행복을 준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계획서를 작성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