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레크레이션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사례 1
◇ 도착시각 맞추기 (정통버스게임)
○ 장소 : 버스 차내
○ 인원 : 40명 내외
○ 준비물: 도착시간 맞추기표
(1) 도착시간
(2) 소속
(3) 성명
(4) 내가 좋아하는 음식
(5) 내가 좋아하는 배우
(6) 나의 18번
○ 진행요령
(1) 버스에 승차하고 버
Ⅰ.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프로그램 1
○ 헤쳐 모여!
- 진행
1) 전원이 1개의 원을 만들어 빙글빙글 돌면서 노래를 부른다.
2) 노래 도중에 리더는 '5사람!'하고 외친다.
3) 이때 모든 사람들은 5사람씩 짝을 지어 그 자리에 털썩 주저앉는다.
4) 짝을 짓지 못하고 방황하는 사람에게는 벌칙을 주거
Ⅰ.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필요성
1. 기계력에 의한 노동력의 감소
18세기 말엽에 있어서 산업혁명은 오늘날의 고도화된 기계문명을 초래하여 인간의 전반적인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인간 노동력의 감소는 주지할만하다. 모든 생산과정에서 인마의 힘이 대부분이었던
Ⅰ. 개요
레크레이션은 여가가 많아짐에 따라 그것이 건전한 이용방법으로써 하나의 사회운동으로 발생하게 되었다. 제 1차 세계대전 때 위안을 줄 목적으로 지역사회에 조직되고 봉사가 행해지게 되었던 것이 계기가 되어 지역사회 레크레이션이 발달하게 되었으며 일반시민의 요구가 증대함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