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는 인간의 본능적인 활동이며, 그 근원은 고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원시 사회에서의 춤, 음악, 게임은 단순히 재미나 유희를 위한 것만은 아니었다. 그것은 생존과 직결된 중요한 행위였으며, 사회 구성원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역할을 했다. 이러한 전통적 가치는 현대에 이르러서도
활동으로 자신을 투사하고 그들 장래 역할과 가치를 연습한다. 그러므로 놀이는 발달에 앞서서 일어나며, 이런 방식으로 동기, 기술, 그리고 사회적 참여에 필요한태도를 획득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친구나 나이든 사람의 도움을 받을 때만이 보다 완전하게 성취할 수 있게 된다.
이 레포트는 현대사
활동으로 자신을 투사하고 그들 장래 역할과 가치를 연습한다. 그러므로 놀이는 발달에 앞서서 일어나며, 이런 방식으로 동기, 기술, 그리고 사회적 참여에 필요한태도를 획득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친구나 나이든 사람의 도움을 받을 때만이 보다 완전하게 성취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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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는 선조들의 생존 유지 수단이었던 행동 특성을 반복하는 것이라고 하였으며, Lazarus는 놀이는 결핍된 자신의 에너지를 충족시키려는 수단이라고 정의하였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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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대사회에서 놀이(Play)의 가치
1) 지적 가치놀이는 마음을 새롭게 하고 지적 역량을 회복시켜 준다. 놀이는
사회적 차원들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논조의 연구들은 여가에 대한 기본적 사실에서 이탈할 수 있다. 여가는 기쁨, 즐거움, 그리고 재미를 위한 시간이다. 여가는 놀이이다. 왜냐하면, 놀이란 놀이 그 자체를 위해 몰두하는 행동이기 때문이다. 놀이활동을 지나치게 깊은 진지함으로 특징 지울 때,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