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착란증의 뉴욕(Delirious New York), 1978
맨하탄의 생성과정을 추적
쿨하스가 전개하는 방법론적인 지침서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는 그의 도시에 대한 관점
1. 일정한 격자의 그리드의 인정
렘쿨하스는 대조적인 두 가지 양상을 보이는데, 근대주의적이고, 데카르트적인 그리드의
효율
이론적 정립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은 네오모더니즘이란 용어가 가지는 원천적인 복합적 의미에 기인하는 것으로서 이를 단순히 어떤 양식의 부활만으로 보기보다는 다양한 모더니즘 양식에서 공유되는 ‘모더니티(Modernity)'의 재해석이라는 복층적 구도로 이해되어야 할 것이
1. 조지 하그리브스(George Hargreaves)
신세대 조경가로서 자연가로서 자연과 환경을 표현하기 위해 모던이즘 이후 조경을 보다 외부 지향적으로 만들고 환경예술에서 추구한 시간에 의한 변화의 과정과 부지의 고유한 특성에서 이끌어 나오는 의미들을 조경을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한 작가라고 할 수 있
건축학교인 AA School(Architectural Association School)떠났다.
AA 건축학교에 재학하던 1968~1972년에 ‘건축물로써 베를린 장벽(Berlin Wall as architecture;1970)과 ’해방 혹은 자기 속박으로서의 건축(Exodus on Voluntary Prisoners of Architecture;1972) 등을 제작하였다. 그리고 1972년에는 ‘하크니스 장학금’을 받아 미국 코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