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상반된 성질을 결합시킨 최초의 말로서 낭만주의를, 제2의 말로서 고전주의를 말할 수 있다. 즉 그것들은 파토스-에토스, 주관성-객관성, 주정주의-합리주의, 그리고 고대 그리스의 디오니소스적-아폴로적 이라는 이상의 확대이다. 게다가 19세기는 개인주의와 민족주의의 양자에 의해 특정
Ⅰ. 북한문학(북한의 문학)
남북한 분단 이후의 북한문학은 1967년 ‘조선노동당 제4기 15차 전원대회’를 분기점으로 그 전후의 시기가 현격한 차이를 드러낸다. 이 분기점을 구획하는 개념은 주체사상과 주체사관에 바탕을 둔 주체문학이다.
1967년 이전 시기의 북한문학은 북한 역사학의 발전 과정
알렉시의 삶’이 각각 240행, 625행의 서사적인 형식으로 쓰여 졌다. 이러한 작품들은 비록 문학적인 측면에서 별로 흥미로울 것이 없지만, 프랑스어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에는 매우 귀중한 자료이다. 왜냐하면 라틴어와 프랑스어의 중간지점의 언어 상태를 보여주는 거의 유일한 자료이기 때문이다.
고대 그리스를 배경으로 한 작품의 의미를 파악한 후에서야 우리가 지금까지 했었던 단편적인 작품 읽기가 아닌 그 작품 자체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이 보고서에서는 먼저 그러한 부분에 대해 살펴본 후 조금 더 본격적인 작품 분석으로 들어가 작품 속 배경과 인물에 대해 세 가지 측면에
문학은 어떤 것인가?
앵글 족과 색슨족의 습성은 홀에 모여 동료들과 팔짱을 끼고 즐기며 하프의 반주에 맞추어 음창하는 옛날 설화시를 듣는 것이었다.
교육받지 못한 그들은 주로 음유시인이 불러주는 노래를 듣거나 후렴구 따라하며 문학을 즐겼다.
음유시인들은 주로 항해의 노래, 겨울철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