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
(1) 형식 체계와 창조성의 문제
인공지능 구현의 부적절함을 지적하는 논변 중 하나는 기계가 과연 다양한 추리 능력을 지닐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현재의 디지털 컴퓨터는 분명히 형식적 추론 기계이다. 내부의 연산 작용은 정확하게 연역 논리의 규범을 따르고 있다. 만약 인간의 추리 과
및 기술개발 경쟁이 치열한 고도화 기술로서 향후 3차원 입체 TV를 비롯하여 정보통신, 방송, 의료,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기존의 모든 산업제품 개발에 응용되는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을 할 전망이다. 차세대 영상매체, 방송, 통신, 게임, 의료 등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가진 3D 디스플레이에
이용되고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시간이 흐른 뒤 사이보그 기술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발전되어 있을 것이다. 미래에는 어떠한 방향으로 사이보그 기술이 전개될 것이며 사이보그 기술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인공장기는 미래에 어떠한 방식으로 인간의 몸에 적용될 것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수술을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만 설정하면 절개부터 이상부분 제거, 봉합까지 영화상 10분도 안 되는 시간 내에 마무리가 된다. 외과의사의 일자리를 위협할 만한 장면이었고, 현재에도 의료계에는 많은 로봇들이 일하고 있는 걸 보면 충분히 실현 가능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공지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일례로 건축 분야에서는 작업 특성상 자동화가 필요한 부분에 원가절감이나 공기 단축을 위하여 제한적으로 사용된다. 건축이 형태적으로나 구조적으로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 시점에 많은 연구자는 로봇공학과 건축의 융합을 통하여 건축의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