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상태이든 정치사회이든)에서도 따라야 할 규범이며, 인간의 합의나 유용성에 근거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따라서 그는 키케로(M.T. Cicero)에서 아퀴나스(T. Aquinas)에 이르는 ꡐ전통적인 자연법 개념의 파괴자가 아니라 오히려 최후의 옹호자ꡑ로 분류된다(J.O. Hancey, 1976:448). 로크의 사상이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제안하였다. 그러나 21세기에 접어든 오늘날에도 모든 사회가 아동에 대한 현대적 개념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은 아니다. 아직도 아동을 성인의 축소판, 미숙한 성인으로 보거나 남아선호사상으로 인한 영아살해가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도 있으며 일부 아동은 노동에 종사하고 있
자연 그대로의 속성을 발견하고 아동의 발달 특징을 세밀히 관찰함으로써 인생의 시기를 영아기(0~2세), 아동기(2~12세), 소년기(15세), 청소년기(20세까지)로 구분하였으며, 각 단계에 적합한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제안하였다. 그러나 21세기에 접어든 오늘날에도 모든 사회가 아동에 대한 현대적 개념을
인간에게만은 이성이라고 하는 특전을 주어서 인류의 발달이라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한 것이다. 따라서 행복에로 향하는 수단은 올바른 훈련이며 올바른 교육이다. 올바른 교육은 진정한 지혜를 얻는 조건이라고 하였다. 그는 인간의 개인적 발달의 원리를 세 가지를 들고 있다. 그것은 자연과 훈련
교육학자와 사상가들에 의해 강조, 연구되어왔습니다.로크(Locke)와 루소(Rousseau) 같은 저명한 철학자에 이어 프뢰벨(Frobel)과 몬테소리(Montessori)는 놀이를 교육활동으로 규정했습니다.프뢰벨은 <인간교육(The Education of Man)> 이라는 저서에서 놀이의 의의와 가치에 관해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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