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베토벤을 둘러싼 시대적 상황
베토벤은 음악사적으로 바로크시대(1600~1750)를 지나 고전주의 시대, 형식주의 시대에 태어나 고전주의를 완성하고 낭만주의 시대를 연 작곡가이다. 베토벤이 태어날 무렵의 본(Bonn)은 1761 ~ 84년 사이에 선제후를 지낸 막시밀리안 프리드리히(Maxmillian Friedrich, 1708 ~ 1784)
피아노 소나타 중 14번 "달빛 소나타" (Piano Sonata No. 14 in C-sharp minor, "Moonlight Sonata"): 첫 번째 악장인 아달전조(Adagio sostenuto)는 그림 같은 우아함과 정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어...
작곡가로, 클래식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교회음악 및 심판 관현악(심판소) 등 많은 종류의 앙상블과 협연하기
18세기 중반까지
종교개혁을 통해 커다란 사회적 변동을 겪었던 시기
바로크 = 일그러진 진주, 과장된 작품 성향
극히 장식적이고 요란하며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
음악의 경우 규모가 커지고 표현의 폭이 넓은
다양한 음악 양식들이 나타남
성악 중심에서 기악 중심으로, 악기의 발달
베토벤은 고전파 음악양식을 최고 정상까지 높이는 동시에 19세기 음악가들의 우상적 존재가 되었으며 후세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의 조부 루트비히는 플랑드르에서 이주한 본의 궁정악장이었고, 아버지 요한은 본의 궁정가수였으며, 어머니 마크달레나는 궁정요리장의 딸이며 궁정의 심부름꾼으
반주하며, 말의 뜻을 잘 알 수 있도록 작곡하여 나타내는 것이 바로크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이었다. 바로크 음악은 주로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전 유럽에서 발전하였는데 독일에서는 특히 프로테스탄트 작곡가의 활약이 눈에 띄어 종교음악, 오르간 음악의 장르에서 본고장 이탈리아를 능가하는 발전을